Language

싱크트리 시스템

'싱크홀' 발생에 대처하기 위한 싱크트리 시스템

지하시설물의 노후화와 부식으로 인해 발생된 누수는 싱크홀을 형성시킵니다.
싱크트리 시스템은 누수로 인해 발생되는 동공을 탐지하여 즉시 관리자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854

2013년 서울시
싱크홀 발생 건수

85%

하수관에 의한
싱크홀발생 비율

zero

하수관 누수
모니터링 방법

싱크트리 시스템

지하 관로의 노후화와 부식으로 인한 누수로부터 토사 유실이 발생하면서 싱크홀의 발생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증가하는 도심지의 지하개발과 매설물들의 노후화 추세를 감안한다면 국가 차원에서의 안전관리체계 구축에 도움이 되는 선제적인 대응 기술이 필요합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관 사이의 이음부 누수가 싱크홀 발생에 큰 원인이 되기 때문에 이를 감지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본 시스템은 싱크볼을 관 이음부에 설치하여 누수로 인해 발생되는 작은 동공을 감지하고 싱크트리 시스템을 통해 관리자에게 알림을 주어 싱크홀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구성제품

싱크볼

관 이음부의 누수로부터 동공 발생을 감지합니다.

원격감시장치

감지한 동공의 발생을 관리서버로 전달하여 담당자에게 알립니다.

Q & A

Q

언더시티솔루션(UNDERCITY SOLUTION)이란 무엇인가요?


A

지하에는 우리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상하수도관, 가스관, 통신관, 전력선관, 지역난방관, 송유관, 농업용수관 등 많은 시설물들이 매설되어 있으나 눈에 보이지 않아 관리가 매우 어렵습니다. 이들 시설물이 타 공사로 파손되는 것을 예방하고 누수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Smart Pipeline Monitoring System과 SinkTree System으로 구분됩니다.


Q

싱크트리 시스템은 무엇인가요?


A

현재 발생하고 있는 지반침하 원인의 약 85%가 하수관 파손에 기인합니다. 따라서 하수관 이음부 부등침하나 파손에 의해 발생하는 지반침하를 초기에 감지하여 관리자에게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적은 비용으로 시스템구축이 가능합니다.


Q

원격감시장치의 전원은 어떤 것을 사용하나요?


A

원격감시장치는 일반전력 및 태양광을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 장치는 저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태양광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Q

태양광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기 위해 수시로 현장에 방문해야 하지 않나요?


A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무실에서 웹상에서 배터리 충전량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장마 또는 눈이 쌓여 보름간 충전이 되지 않더라도 작동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Q

여러 종류의 관이 혼합되어 사용되더라도 하나의 망으로 구성하여 모니터링 할 수 있나요?


A

여러 종류의 제품 및 관 경이 사용되더라도 하나의 망으로 구성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것이 당사 시스템의 장점입니다.


Q

감지선 보수가 어렵지 않나요?


A

원격감시장치에서는 5V 이하의 저전력을 사용함으로 감전위험이 없습니다. 손상된 감지선은 가위로 잘라낸 뒤 탈피하지 않고 연결잭으로 연결한 후 외부의 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보호패드를 붙이고 20CM 폭의 부틸이 부착된 유리섬유시트로 부착하면 됩니다.


Q

관리자와 중장비 기사는 어떤 경로로 알람을 받나요?


A

당사는 이음부 누수를 감지하기 위해 이음부에 대한 모든 정보(원격감시장치로부터 감지선 길이, 좌표값, 시설물에 대한 속성정보 등)를 수집하여 DB를 구축합니다. 만약 감지선이 절단되거나 누수감지센서가 작동되면 사전에 구축된 DB와 비교하여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여 실시간 관리자에게 알람을 줄 수 있습니다. 당사가 개발한 앱을 내려 받은 상태로 공사를 하다가 감지선을 절단하게 되면 실시간 중장비기사에게 알람을 보낼 수 있습니다.


Q

지하안전법에 의하면 5년 마다 GPR(지표투과레이더)장비로 지반침하여부를 확인하도록 되어 있는데 귀사 스마트예방시트를 통해 지반침하여부를 확인할 수 있나요?


A

GPR장비로 지반침하를 확인할 수 있는 범위는 약 지하 2M 이하입니다. 당사 스마트예방시트에 내장된 감지선을 이용할 경우 지하 10m 까지 감지가 가능합니다. 당사 시스템은 시공시 스마트예방시트에 대한 매설심도를 확보하고 있으며, 1년 후 동일 지역의 스마트예방시트의 매설심도와 비교함으로서 지반침하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하매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원하신다면 연락주세요.
(주) 코위드원의 시스템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관로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Copyright(c)2018 COWITHONE.All Rights Reserved.